본문 바로가기

일상

안동 한옥북카페 [구름에오프]

 

가을 즈음 기념일 여행으로 다녀왔던 안동,,,!!

월영교 근처에 이쁜 한옥카페가 있다고 해서 찾아다녀왔어요:)

구름에 오프는 월영교를 지나서 안동민속촌 가는 길에 있답니다~!!

 

 

 

 

너무 이쁜 신식한옥으로 지어져 있어요.

옛스러움과 현대적인 것이 너무 잘 어우러져 있는 곳이에요,,,!!

한옥은 볼 때마다 신기하고 웅장한 기품이 느껴지는 것 같아요:)

 

 

 

 

반대편에 있는 '구름에 온'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그림책이 있는 곳이에요:)

'구름에 오프'와 달리 카페가 아니랍니다,,,!!

아이들이 들락날락하고 있어서 들어가지 못했지만 그림책들이 있다고 하더라고요.ㅎㅎ

 

 

 

 

저기 위에 보이는 곳은 '구름에'라는 리조트가 위치해있고,

고추장 만들기 등 다양한 전통체험을 할 수 있는 곳이라고 하네요:)

다음에 안동을 간다면 '구름에'라는 리조트에 한번 가봐야겠어요.

오래된 고택을 내부만 조금 리모델링한 숙소라고 하니 고택 체험하러 안 가볼 수가 없겠어요.ㅎㅎ

 

 

 

 

카페 내부에서 밖을 바라본 전경입니다:)

가을에 다녀왔을 때라 단풍이 참 예쁘게 펴있죠?ㅎㅎ

기와랑 단풍이 참 잘 어울려요,,, 한옥은 정말 질리지 않는 건축물인 것 같아요.

 

 

 

 

구름에 오프 내부입니다,,,!!

북카페답게 책이 주제별로 잘 정리되어 있답니다:)

처음에는 자리가 많았는데, 시간이 갈수록 사람들이 많이 찾아오더라고요.

나중엔 밖에 배치되어있는 테이블에서 드시고 있었어요,,,ㅠㅠ

역시 안동 핫플인 것 같아요.

 

 

 

 

핫초코와 아메리카노, 초코 타르트를 주문했어요:)

역시 초코는 진리지요,,ㅎㅎ(초코 덕후인 저한테만,,,)

단, 초코 타르트를 주문하시는 분들은 핫초코는 지양해주세요ㅠㅠ

초코 타르트가 달아서 핫초코랑 먹으니 속이 굉장히 달라다고요,,,ㅎㅎ

런치메뉴도 있으니 밥 안 먹은 분들은 런치메뉴 주문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 것 같아요,,,!!

 

 

 

구름에 오프 마당으로 들어가는 대문이랍니다:)

굉장히 한국적이고, 액자 같아서 사진 찍어봤어요ㅎㅎㅎ

저희가 찍으니까 다른 분들도 뒤따라서 찍으시더라고요.(역시,,, 대문에서 찍는 사진은 좋은 선택이었어요,,,!!!)

 

 

 

'구름에 오프'는 다른 카페들과 달리 안동과 잘 어울리는 카페인 것 같아요.

특히나 '한옥' 북카페라는 것이 마음에 들었어요.

일반적인 신식 건물이었으면 주변에 있던 한옥들과 어울릴까,,, 싶기도 하고 한옥이라서 더 끌렸던 곳 같아요:)

내부는 현대적이지만 여유롭게 음료를 마시며 내려다보이는 기와들이 참 인상 깊었어요.

안동민속촌과 가까워서 구경하기도 편하고, 주변 전경도 이뻐서 힐링하기 너무 좋은 카페였답니다.

 

다음엔 카페 위에 있던 '구름에 리조트'에 고택체험을 해보러 오고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