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을지로 역사적인 카페 [카페 혜민당&커피한약방]

 

남산타워에서 놀다가 시간이 남아서 찾아가 본 혜민당&커피 한약방!!

처음엔 '커피 한약방? 이름 신기하다. 찾아가 보자!!'하고 지도를 켰는데

계속 지도에서는 이미 지나쳤다고 하니 순간 여기 뭐지,,, 했답니다,,,ㅠㅠ

 

 

 

 

아무 정보도 없이 그저 지도만 보고 찾아가면 지나칠 수밖에 없는 곳,,,

이렇게 좁은 골목길 사이에 카페가 있을 줄 상상도 못 했었지요.ㅎㅎ

 

 

 

 

좁을 골목 서로가 비켜주며 들어가면 이렇게 레트로 감성이 뿜 뿜 하는 커피 한약방이 나온답니다,,,!!

커피 한약방과 혜민당은 서로 반대편에 마주 보며 위치하고 있어요:)

 

정보도 없이 그저 커피가 맛있고, 별점이 높다는 이유로 찾아갔다가 알게 된 사실,,,ㅎㅎ

허준 선생님이 예전 병자를 치료하던 '혜민서'라는 말을 듣고 깜짝 놀랐답니다.(허준 선생이 계셨던 곳이라니,,,!!)

왜 커피'한약방'이라고 했는지 알게 되었어요.

뭔가 엄청난 곳을 발견한 것 같은 느낌이랄까요,,,!!

 

 

 

 

커피 한약방은 음료를 파는 곳이에요.

커피를 직접 로스팅 기계를 돌려서 원두를 볶고, 핸드드립 하여 수제로 커피를 내린다고 하네요,,,!!

다른 음료들도 있어 선택권이 많았기에 좋았답니다.

(커피를 안 좋아하시는 분들 걱정 안 해도 돼요ㅎㅎ)

 

 

 

 

반대편에 있는 혜민당은 디저트를 파는 곳이에요.

음료는 '커피 한약방'에서 , 디저트는 '혜민당'에서 주문하시면 돼요,,,!!

따로 주문해야 해서 번거로움도 있지만 디저트가 한쪽으로 모여있으니 보기도 훨씬 수월하더라고요,,,ㅎㅎ

자리는 두 군데 중 아무 곳에 앉아도 된답니다.

 

 

 

인테리어가 카페 내부 분위기와 너무 잘 어울리게 꾸며져 있어요.ㅎㅎ

드라마에서나 보던 한약장도 있고 자개장까지 박물관에 온 것 같았어요,,,!!

일부러 꾸민 것 같지 않은, 예전 그대로의 모습이 유지되어있어서 더 정감 가고 굉장한 느낌이 있었던 것 같아요:)

 

음료와 디저트는 무스 오미자 타르트와 아이스초코, 필터 커피를 주문했답니다:)

 

 

 

무스 오미자 타르트는 혜민당의 베스트 메뉴라고 해서 먹어봤어요.

역시 베스트 메뉴답게 새콤하고 달다구리 한 게 맛있었어요,,,!!

아이스초코도 제 입맛에 딱이었답니다.(제가 초코를 좋아해서, 초코에 대해서는 호불호가 없어요.ㅎㅎ)

필터 커피는 주문할 때 복잡해서 힘들었지만,,,ㅜㅜ

취향에 따라 원두를 고르는 방식이다 보니 자신의 취향에 맞게 주문해서 좋은 것 같아요:) 

 

역사적인 곳을 카페로 만들어서 많은 분들이 경험할 수 있다는 게 너무 인상 깊었던 것 같아요.

시간 여행하는 것 같은 기분이랄까요??ㅎㅎ 

많은 분들이 혜민당과 커피 한약방에서 자신만의 시간을 보내고,

역사적인 곳 경험도 함께하며 좋은 시간을 보냈으면 좋겠어요:)